예제의 결과물
준비물 & 결선 & 세팅하기
아래 링크를 참고해서 준비해주세요.
* 준비물 구입 링크
https://smartstore.naver.com/frontiers/products/5380911083%EF%BB%BF
소스코드 다운
iotfrontiers/popsign_examples (github.com)
위 링크에 들어가셔서 연두색의 Code 버튼을 누르시고
Download ZIP 버튼을 누르면 전체 예제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.
업로드 준비
① 파일 - 열기 항목을 눌러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예제의 ino파일을 선택합니다.
② 보드와 PC를 USB C타입 케이블로 연결합니다.
③ 장치관리자에서 보드가 연결된 포트를 확인합니다. USB-SERIAL-CH340 이라는 이름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.
④ 위에서 확인한 포트번호를 IDE에 설정합니다
⑤ ESP-32 Dev Module 보드를 선택합니다.
⑥ 업로드 준비가 다 되었습니다. 업로드 버튼을 눌러서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.
textAndBallMove 소스코드
// scrolltext demo for Adafruit P3RGB64x32MatrixPanel library.
// Demonstrates single-buffered animation on our 32x64 RGB LED matrix:
#include <Adafruit_GFX.h> // Core graphics library
#include <P3RGB64x32MatrixPanel.h>
P3RGB64x32MatrixPanel matrix(25, 26, 27, 21, 22, 0, 15, 32, 33, 12, 5, 23, 4);
#define BALL_COUNT 3
const char str[] PROGMEM = "CHANGE THE WORLD, BRIGHT YOUR LIFE";
int16_t textX = matrix.width(),
textMin = sizeof(str) * -12,
hue = 0;
int8_t ball[BALL_COUNT][4] = {
{ 3, 0, 1, 1 }, // Initial X,Y pos & velocity for 3 bouncy balls
{ 17, 15, 1, -1 }, // X, Y, X+pos, Y+pos
{ 27, 4, -1, 1 }
};
static const uint16_t PROGMEM ballcolor[BALL_COUNT] = {
0x0080, // Green=1
0x0002, // Blue=1
0x1000 // Red=1
};
void setup() {
matrix.begin();
matrix.setTextWrap(false); // Allow text to run off right edge
matrix.setTextSize(2);
}
void loop() {
byte i;
// Clear background
matrix.fillScreen(0);
// Bounce three balls around
for(i=0; i<BALL_COUNT; i++) {
// Draw 'ball'
matrix.fillCircle(ball[i][0], ball[i][1], 5, pgm_read_word(&ballcolor[i]));
// Update X, Y position
ball[i][0] += ball[i][2];
ball[i][1] += ball[i][3];
// Bounce off edges
if((ball[i][0] == 0) || (ball[i][0] == (matrix.width() - 1)))
ball[i][2] *= -1;
if((ball[i][1] == 0) || (ball[i][1] == (matrix.height() - 1)))
ball[i][3] *= -1;
}
// Draw big scrolly text on top
matrix.setTextColor(matrix.colorHSV(hue, 255, 255));
matrix.setCursor(textX, 5);
matrix.print(str);
// Move text left (w/wrap), increase hue
if((--textX) < textMin) textX = matrix.width();
hue += 7;
if(hue >= 1536) hue -= 1536;
#if !defined(__AVR__)
// On non-AVR boards, delay slightly so screen updates aren't too quick.
delay(20);
#endif
}
* 주요 함수 설명
matrix.fillCircle() : 원을 매트릭스에 출력함.
matrix.print() : 문자를 인수로 받아 매트릭스에 출력 함.
matrix.colorHSV() : 색조, 채도, 값을 인수로 받아 Color 값을 반환함.
matrix.setTextColor() : 2byte 값으로 텍스트의 컬러를 설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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